내가 즐긴 게임들
작성일
2023. 7. 21. 14:07
작성자
엔살
포켓몬슬립과
포켓몬고플러스플러스 연동해서
수면데이터 측정하는 방법!
(+나이트캡 쓴 피카츄⚡)

안녕하세요~!

먼저 쓴 글과 바로 이어지는 글입니다!

바로...포켓몬슬립과 포켓몬고플러스플러스

연동하기!

 

사실 연동하는건 너무 쉽고 이어서

포켓몬을 잡거나 하는 플레이가 너무 재밌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ㅎㅎ

갑쉬다


포켓몬슬립 앱 설치하기

 

가장 중요한 단계겠죠??

바로 포켓몬슬립 앱을 설치해주세요~

초반에 데이터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와이파이에서 다운받으시는 걸 권장합니다!

 

 

 

포켓몬 게임이라면...

응당 등장하는 박사! 이번 포켓몬슬립에

등장하는 박사는 네롤리 박사입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이렇게 피카츄와

가장 먼저 동료가 될 수 있어요ㅎㅎㅎ

동료가 된 포켓몬은

잠만보가 먹는 나무열매를 주변에서 찾아준답니다!

 

아무래도 포켓몬고플러스플러스를 연동하면

피카츄가 인사를 해준다던가

자장가를 불러준다던가 하는 상호작용이 있어서

이번 포켓몬슬립도 역시나 피카츄가

가장 첫번째로 등장하네요ㅎㅎ

 

 

 

게다가 이번에 발매된 포켓몬고플러스플러스와

포켓몬슬립을 연동하면

나이트캡을 쓴 피카츄가 추가로 나무열매를 모아줘요!

인게임에서 보면 너무 귀엽답니다ㅠㅠ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로 수면계측하기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와 포켓몬GO연동하고 나이트캡 쓴 잠만보 잡기!(+포켓몬 슬립 연동💤)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와 포켓몬GO연동하고 나이트캡 쓴 잠만보 잡기! (+포켓몬 슬립 연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짝 시간이 걸렸지만 드디어 받게된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 그리고 포켓몬

n-sal.tistory.com

 

바로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 것 처럼

이번에 새로 발매된 포켓몬고 플러스플러스의

가장 큰 포인트는 수면 계측입니다!

 

수면 계측 모드를 키고 머리맡에 두고 자고 일어나면

기기가 우리의 수면을 기록하고 반영해주는

특이한 방식의 게임인데요,

 

 

 

원래는 20일부터 계측을 해야하지만...ㅠ

기기가 중간에 눌렸는지 수면 기록이 안됐더라구요

아쉽게 바로 오늘 새벽인 21일 수면 계측이 첫번째가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7시간 55분의 수면시간을 기록!!

93점을 받았습니다. 최대 8시간 30분이 100점이라고 하니

꽤 높은 점수를 받았네요!!

물론 실제로는 00시 13분이 넘어서 잠에 들었지만

스마트 워치처럼 직접 착용하고 자는게 아니라

오차가 꽤 있더라구요

 

 

 

그리고 저의 수면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저는 원래도 수면에 관련된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회사에 재직중이다 보니 이런 쪽으로 관심이 많은데요,

렘수면과 비렘수면을

새근새근과 쿨쿨로 표현한것도

정말 포켓몬다운 귀여운 해석이더라구요ㅋㅋㅋ

 

이렇게 내 수면 데이터와 비슷한 방식으로

자고 있는 포켓몬이 주변에 모여든답니다!

 

 

 

이렇게 제가 잔 시간에 따라 받는 점수와

잠만보 육성 상태에 따른 점수가 계산되어

졸음 파워라는 점수로 환산됩니다!

 

 

 

이렇게 얻은 졸음파워에 따라

주변에 나타나는 포켓몬의 희귀도가 결정되더라구요

저는 1성 포켓몬 4마리와 2성 포켓몬 1마리가 등장했어요!

 

 

 

그러면 이렇게!

포켓몬 한마리 한마리마다 다양한

잠의 형태에 이름을 하나하나 붙였더라구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ㅠ 여태 포켓몬 게임은

배틀과 수집만이 목적이었는데

이렇게 새근새근 자고 있는 포켓몬의 모습은

게임에서 스치듯이 보는 것 말고는

처음으로 자세히 보는 것 같네요

 

 

 

그래서 포켓몬슬립은

다른 포켓몬 게임과 다르게

그저 포켓몬 1마리의 모습이 아닌

여러 자는 자세를 도감에 모으게 됩니다!

 

 

 

마침 비교하기 쉽게

야돈이 2가지 모습으로 나와줬어요!

아니 두번째는...그냥 눈을 뜨고있는데

잠자는 자세라뇨...ㅋㅋㅋ

암튼 이렇게 포켓몬의 여러 잠자는 자세를

도감에 모으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입니다ㅎㅎ

 

 

 

이렇게 오늘 아침 발견한 포켓몬

리서치를 완료하면 이제 간식 타임!

 

 

 

찾아와준 포켓몬들에게

간식을 선물해서 이렇게 프렌드 포인트가

MAX가되면 처음에 동료가 된 피카츄처럼

내 동료 포켓몬이 되어 함께 나무열매를 모아줍니다ㅎㅎ

 

 

 

포켓몬 슬립에도 포켓몬GO처럼

각 포켓몬마다의 사탕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수집한 리서치 결과에 따라 포켓몬 사탕의

갯수와 경험치가 달라지겠죠??

이렇게 하루만에 2랭크가 되었습니다ㅎㅎ

 

 

 

포켓몬 슬립에 등장하는 잠만보는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일주일마다 다른 장소의 다른 잠만보로

바뀌게 되는데요, 잠만보마다 좋아하는 나무열매도

좋아하는 요리도 달라서 이 점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네요!

 

 

 

제가 이번에 만난 잠만보는

카레와 스튜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하루 3번, 잠만보에게 요리를 해주고

그 요리를 먹게해 경험치를 얻어

잠만보의 파워를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잠만보를 키우면 졸음 파워를 계산할때

잠만보의 에너지가 늘어나

더 많고 희귀한 포켓몬을 만나게끔 도와주는 것 같아요ㅎㅎ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3번 잠만보에게

요리를 해줄 수 있어요!!

타이머를 맞춰놓고 놓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네요ㅠㅋㅋㅋ

 

 

 

확 늘어나는 잠만보 경험치, 보이시죠??

포켓몬슬립은 이렇게 잠만보를 키우고

수면 계측을 통해 새로운 포켓몬을 만나는 게임이네요ㅎ

새로운 형식의 게임이라 너무너무 귀엽고

재밌어서 앞으로도 플레이할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포켓몬슬립! 어떠신가요?

이후엔 포켓몬슬립도 포켓몬홈과 연동돼서

여러 포켓몬을 옮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ㅎㅎ

 

새롭게 발매된 포켓몬고플러스 플러스가

생각보다 너무 흥미로운 기기라 앞으로 더 사용해보려구요ㅎㅎ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