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즐긴 게임들
작성일
2023. 12. 14. 18:11
작성자
엔살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오멜룸의 기생체 검사를 돕기 퀘스트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도 발더스게이트3 공략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공략은 바로

언더다크에서 진행할 수 있는

"오멜룸의 기생체 검사를 돕기"

퀘스트 공략입니다.

 

 

3회차 플레이 중이지만 아직도 처음 보는 곳이

너무 많네요...정말 구석구석 다니는 맛이 있는

발더스게이트3입니다ㅠ

고티 축하해~!!!

 

그럼 가봅쉬다


 

오늘의 공략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선

언더다크 마이코니드 군락지 안 쪽

구석탱이에 있는 블러그에게 다가가

내 머릿속에 기생충이 있다고 솔직하게

고백해줍시다.

 

 

 

그러면 블러그가 새로운 친구를 소개해주겠다며

오멜룸이라는 인물이 나타나는데요,

 

 

 

바로 마인드 플레이어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설명한 적이 있지만 마인드 플레이어처럼

기본적으로 악한 성향을 타고난 종족에서도

이런 돌연변이 같이 선한 성향의 개체들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런 개체들 중 지능이 아주 높은 개체들이 모여

광명회라는 조직을 만들었는데

발더스게이트3 내에

이 광명회와 관련된 퀘스트가 또 있답니다.

 

 

발더스게이트3 공략 : 기스양키 알 훔치기 퀘스트 공략(+ 에스더 여사, 아울베어 알 활용하기

발더스게이트3 공략 : 기스양키 알 훔치기 퀘스트 공략 (+ 에스더 여사, 아울베어 알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발더스게이트3 공략입니다. 오늘은 라샌더의 피를 얻기 전, 함께 진행할 수 있

n-sal.tistory.com

 

암튼 이렇게 광명회는 본디 악하다 여겨진

종족도 선해질 수 있는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멜룸도 비전 마법의 영향으로

엘더 브레인에게 복종하지 않고 탈출할 수 있었는데

그 뒤로 광명회에서 마인드 플레이어들이

뇌를 먹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그런 연구의 결과를

플레이어에게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 약물을 위해서는

갓 딴 미치광이혓바닥과 팀마스크 포자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본디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이지만

어떠한 탑에 다행히 이 재료들을

한번에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레노어라는 인물의 탑이라고 합니다.

 

 

 

그럼 냅다 가봐야겠죠?

이전에 글로 작성한 언더다크의 신비한 탑이

바로 레노어의 탑입니다.

 

레노어는 미스트라의 클레릭으로 어느날

발더스게이트로 떠난단 쪽지만 남기고 근 10년간

행방불명되었다고 합니다.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언더다크 신비한 탑 공략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언더다크 신비한 탑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발더스게이트3 공략 바로 언더다크에 있는 신비한 탑 공략입니다. 반드시 들려야할 필수코스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n-sal.tistory.com

 

신비한 탑의 2층에서 여러 연금술의

재료가 되는 식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우리가 필요로 하는

갓 딴 미치광이혓바닥과 팀마스크 포자도

획득하실 수 있으니 잘 챙겨주세요.

 

 


 

 

위 재료들을 다 구하셨다면

다시 마이코니드 군락지에 있는

오멜룸을 찾아와줍시다.

 

 

 

본인의 과거 얘기도 술술해주네요.

뭐 자신이 탈출하자마자 한 리치와 거래를 했고..

그와 뜻이 맞지 않아 지금은 갈라졌다는

스토리입니다.

 

 

 

어쨋든 본인도 아직까지는

종족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이 친구가 말이 많습니다.

오만 얘기를 다해주네요.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재료를 다 구해오니

이제 한약으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살짝은 배려가 부족한 오멜룸,

그가 만들어준 약을 냅다 먹어봅시다.

 

 

 

우리가 약을 먹으면

오멜룸이 그 사이에

유충의 정체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근데 또 여기서 갑자기

통찰에 성공하면 뭔가 조바심을 내는

오멜룸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하여튼 이 발더스게이트3 내에서는

정말 믿을 수 있는 놈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멜룸도 이 약의 정확한

효과는 모른다고 합니다.

 

 

 

일단 죽는 일은 없을거라고 합니다.

 

안먹고 넘길 수 있지만

일단 노빠꾸로 냅다 먹어보겠습니다.

 

 

 

이제 오멜룸이 저의 머릿속 탐방을

시작하는데요,

 

 

 

근데 뭔가 제대로 되어가는

느낌과 조금 다릅니다.

 

 

 

아니 더 강해졌다는데요??

 

 

 

진짜 얄밉고 재수없습니다..ㅋㅋㅋ

기생체는 의기양양한 기분이라고 하네요.

 

 

 

암튼 마인드 플레이어인

오멜룸 자체도 이런 유충은 처음이고

어찌할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유충 제거가 실패한 대신

자신이 가지고 있던 정신보호 반지를

건네준다고 합니다...

어이없네요.

 

 

 

굉장히 양심없죠?

역시 발더스게이트3는

저 자신만 믿고 살아가야합니다.

 

 

 

보답은 간단하게 끝납니다.

저는 처음 잡혀있었던 노틸러스의

구조를 알려주는 조건으로 건네받기로 했습니다.

 

 

 

지가 일은 키워두고 별 생각 없어보이네요...

암튼 이렇게 오멜룸의 기생체 검사를 돕기

퀘스트가 끝이납니다.

 


 

예전에 작성했던 글인

신비한 탑의 정체가 이렇게 드러나니

정말 신기하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모든 퀘스트가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스토리가 이어지는 부분이

발더스게이트3만의 매력인듯합니다ㅎㅎ

오늘도 이렇게 발더스게이트3 공략

하나 끝~!

 

 

 

발더스게이트3 공략 : 명품 무기 완성 퀘스트 공략(+ 수서르 나무 껍질

발더스게이트3 공략 : 명품 무기 완성 퀘스트 공략 (+ 수서르 나무 껍질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발더스게이트3 공략, 오늘은 명품 무기 완성 퀘스트입니다! 제 1막인 파괴된 마을에서부터 이

n-sal.tistory.com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언더다크 비통의 서리 조합하는 방법 공략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언더다크 비통의 서리 조합하는 방법 공략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연휴 내내 발더스게이트3만 했습니다... ㅋㅋㅋㅋㅋ열심히 2회차 플레이하는 중~! 오늘의 발더

n-sal.tistory.com


 

 

발더스게이트3 공략 모음(+2023.12.11 ver.

발더스게이트3 공략 모음(+2023.12.11 ver. 제가 작성한 발더스게이트 공략 모음입니다! 참고하시고 즐겜하세용 발더스게이트3 공략 모음 - 1막 발더스게이트3 공략 : 코가(카그하)의 뒤를 캐기 퀘스

n-sal.tistory.com

 

반응형